로봇청소기 관리하기 흡입구 청소 방법
이 포스팅에서는 로봇청소기를 청소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본체와 로봇청소기 2개의 기기 모두 청소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로봇청소기 흡입구 청소는?
로봇청소기는 매우 편리한 가전제품이지만 편의성만큼 가격이 비쌉니다. 그렇기에 관리를 잘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센스문제나 전자기기쪽 문제라면 해결이 어렵지만 기계적인 문제라면 도전해 볼만합니다.
로봇청소기 흡입기능 문제 발견
로봇청소기는 구조적으로 두 부분으로 나눕니다. 하나는 로봇청소기이고 하나는 충전 및 쓰레기를 모아서 저장하는 본체입니다. 삼성 로봇청소기를 3년 정도 사용입니다. 어제 먼지봉투를 교체하기 위해여 본체를 열었는데 먼지봉투에 먼지가 예상보다 양이 매우 적었습니다. 문제는 로봇청소기가 제대로 먼지 흡입을 못하거나 아니면 본체의 흡입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로봇청소기 다닌 바닥은 깨끗했기 때문에 로봇청소기의 먼지를 흡입하는 본체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로봇청소기 본체 분해
본체 분해에 필요한 도구는 -드라이버만 있으면 해결 가능합니다.
1. 먼저 본체 전원을 빼고 본체를 뒤집습니다.
2. 바닥에 흡입통로를 분리합니다.
본체의 흡입구 통로는 머리카락과 먼지로 인하여 위로 꽉 막혀있었습니다. 안 본 눈을 찾습니다. 먼지를 치우고 물티슈로 깨끗하게 정리해 주었습니다. 이왕 청소하기로 마음 먹었기에 로보청소기 상태도 점검하기로 합니다.
로봇청소기 분해 청소하기
로봇청소기를 분해할 때는 +드라이버가 사용됩니다. 센스부분이 망가지지 않도록 조심해서 작업해야 합니다.
1. 로보청소기를 뒤집어 청소할 곳을 확인합니다.
3. 로봇청소기에서 본체로 연결되는 고무판을 뒷부분을 청소합니다. 본체가 고장난 직후의 청소를 해 연결부분에 먼지가 많이 쌓여있었습니다.
4. 빗자루 역할을 하는 부품은 드라이버로 풀어보니 머리카락이 끼어있고 휘어진 부분도 많아서 미리 구매해둔 부품으로 교체해 주었습니다.
로봇청소기 점검 마무리
로봇청소기는 제대로 작동이 되고 먼지통에 먼지도 잘 모입니다. 잘 작동이 되서 너무 다행입니다. 생각보다 쉽고 편하게 작업이 가능하였습니다. 집이나 기계나 똑같습니다. 관리하지 않으면 빨리 망가집니다. 주기적인 관리만 잘되도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세상
요즘은 로봇청소기 돌아가는 날이면 바닥정리도 되고 몸도 편함을 느낌니다. 소음도 그닥 없습니다. 우리 집에서는 로봇청소기와 물걸레 청소기 에브리봇 2대가 돌아다니면서 청소를 하는데요! 총 3대가 돌아다니는만큼 집안이 깨끗해지는 것을 느낍니다. 에브리봇 물걸레 청소기를 2대 사용하는 이유는 집안에 먼지가 자주 쌓이기 때문입니다. 창문 환기를 자주하다보니 그런 것 같습니다. 부모님가 처가에 보일러는 못놔도 로봇청소기는 놔드려야한다는게 제 주장입니다.
Tags:경험,맛집,지식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