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기 나름이겠지만 저는 김밥이 제일 쉬운 요리인 것 같습니다. 물론 예쁘게 만들 자신은 없지만 맛있게 만들 자신은 있습니다. 제 요리가 그렇습니다. 보는 즐거움은 없지만 먹는 즐거움은 있는 요리를 하게 됩니다. 아내는 싫어하고 아이는 재밌어 합니다. 그래도 멈추지 않습니다. 저는 주부 아빠니까요!
김밥맛있게싸는법 김치볶음김밥, 고추김밥, 가지김밥 K-kimbap
오늘 만들 김밥은 3 종류입니다. 기본김밥에 3종류의 스페셜 재료를 이용하여 만들었습니다.
김치볶음김밥
김치를 길게 찢은 다음 참기름에 볶아서 준비합니다.
가지김밥
가지를 길게 자르고 가지 1개에 진간장 반스푼 정도 넣고 익혀주었습니다.
고추김밥
고추를 최대한 얇고 길게 자르고 고추씨를 제거하고 소금물에 살짝 절였다가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해서 준비합니다.
김밥을 위한 현미밥 준비하기
현미는 혈당 스파이크를 예방하는 곡식으로 건강을 위한 선택입니다. 현미밥에 소금과 참기름 름을 적당히 넣고 밥에 간을 합니다.
김밥 나머지 재료 준비하기
단무지, 계란, 햄 3가지만 준비하면 됩니다.
김밥맛있게싸는법
그럼 김밥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사실 제게 특별한 know-how는 없습니다. 최대한 터지지 않게 하기 위해 김에 참기름을 많이 바른다는 정도입니다.볶은김치를 넣어서 만든 볶음김치김밥입니다. 볶음의 특성상 수분이 있어 물러집니다. 그래서 밥에 양념이 되어 더욱 맛있는 김밥입니다.
고추김밥에는 마요네즈가 들어가야 맛있습니다. 가지김밥을 따로 만들지 않고 김밥재료로 이용해서 먹었답니다. 그리고 진간장으로 양념한 가지김밥도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단, 아이들은 햄과 계란과 함게 가지김밥을 싸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K-kimbap과 김격
요즘 K-kimbap의 유명세가 뉴욕까지 알려지고 국내에서도 김천 김밥축제가 열리는 등 재미있는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덕분에 김값이 올라 김을 필수 생필품으로 삼아 살아온 한국인들에겐 피해가 이만전만 아닙니다. 이제 김밥값도 싼 맛에 먹는 음식이 아니게 되어 아쉬울 때가 많습니다. 제가 좋아하지만 먹을 때마다 이게 맞나 싶은 김선생 김밥의 가격을 접할 때면 한 숨이 푹푹 나올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외식 김밥을 사야겠지만 되도록이면 오늘 포스팅과 같이 직접 만들어 먹는 김밥을 선택하겠습니다. 함께 하시죠
Tags:경험,맛집,지식
Wellness